본문 바로가기

삽질

Save imac g4 project(호빵맥 살리기) - 6.Completion & Epilogue

거의 3달의 시간과 고급사양의 컴퓨터 한대를 살수있는 돈이 들어서 완성했다. 

개조의 기본컨셉은 가능한 본래 디자인의 유지였는데 나름 성공한듯 하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앞쪽의 ODD공간을 살리지못한것인데,,내부의 메모리 슬롯의 높이때문에
방법이 없었다.

미니 ITX보드중에 사양은 좀 딸리지만 노트북처럼 메모리를 눕혀서 넣는종류도 있던데,

그걸 사용한다면 가능할수도 있을듯하고, 공간도 더 많이 확보할수있어서 잇점이 있을듯하다.

 

하나의 우려점은 아직은 괜찮지만 AD보드의 안정성 문제이다. 본래 제대로 세팅되어나온게

아니라서 얼마나 안정성 및 내구성이 있을지 모르겠다.(실제 인버터가 고장나서 교체했었다)

 

또하나의 우려점은 LCD패널 자체가 5-6년정도 된것이라 패널의 수명도 우려된다.

 

 

혹시 다른분이 이런 개조를 계획하신다면 본래 패널을 살리는것은 추천하고싶지않다.

최근에 나오는 값싼 패널을 이용해서 연결하는편이 훨씬 간단하고 쉽다.

내부에 메인보드만 넣으면 되니 공간적이 여유도 더 생기고, 쿨링도 더 잘될것이므로
제법 고사양의 구성이 가능할것이다.

다만 모니터 색이나 디자인을 적당히 어울리는것만 찾는다면 그럭저럭 봐줄만 할것같다.

최근에 LED백라이트를 쓴 모니터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므로 어느정도 무게도 가벼운

모니터들이 더 많이 나온다면 더욱 선택의 폭은 넓을 것이다.

 

 

긴 글 읽느라 수고가 많았다.

 

이글을 읽고

'이게 뭔 짓이람?'이란 생각이 들면 당신은 '일반인'

'우와,,,대단해요'라는 생각이 들면 당신은 '덕구' ^^

 

Enjoy the rebirth imac G4!!